
가. 대상 : 서류심사 통과 14팀
나. 발표심사일 : 2025.11.21.(금), 14:00~18:00
- 오후 1시부터 입장 가능(발표자료 체크)
다. 장소 : W16 405호
라. 진행방법 : 대면 발표 / 프레젠테이션 7분, 질의응답 3분
- 발표자료는 별도 서식을 두지 않고, 자유양식으로 작성하여 진행
- 발표자료는 PPT형식으로, 11월 19일(수) 17시까지 이메일 제출(startup@wsu.ac.kr)
마. 평가내용 및 선발기준 : 심사위원 합산 점수 순
- 심사위원 평균점수가 50점 미만인 경우, 수상 대상에서 제외(완전 탈락)
| 구분 | 세부항목 |
| 팀(개인)역량 | -해당 아이템 관련 경력, 아이템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했는가 -도전의식과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능력이 뛰어난가 |
| 창의성 (차별성) |
-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하거나, 기존 아이템을 발전시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했는가 -아이디어가 뛰어나거나 창의적인 아이템을 제시했는가 |
| 실현가능성 (시장성) |
-아이템을 사업화 할 경우 상품/서비스로 만들어질 수 있는가 -시장진입 가능성 -비즈니스 모델의 구체성 |
| 기술성 | -아이템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이 존재하며,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는가(사전 기술 조사 및 준비 등) |
| 발표 | -사업추진 의지 -비즈니스 모델의 구체성 -발표시간 준수 -발표 역량 |
바. 참고사항
-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, 가능한 팀원 전원이 참석하는 것을 권장
- 당일 수업이 있는 학생의 경우 공결처리 가능, 팀장은 관련증빙(시간표 등)을 2025.11.19.(수)까지 창업자원종합관리센터 이메일(startup@wsu.ac.kr)로 해당자 이름과 학번을 기재하여 제출
- 발표 시 대본 읽기 금지
- (중요) 발표순서는 11월 12일(수) 오후 3시부터 11월 18일(화) 오후 5시까지 제비뽑기로 결정됩니다. 팀원 중 1명이 아무때나 오셔서 순서 뽑으시면 됩니다. 발표 순서에 따라 발표 전략도 바뀌는거 아시죠?
*장소 : W19 112호 창업자원종합관리센터
문의 : 창업자원종합관리센터 (042-630-9157)